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기능 쉽게 따라하기

by 알아두면좋은 2017. 9. 4.
반응형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기능 쉽게 따라하기




찢어지는 더위의 여름이 지나갔지만 아직 가슴 아플 수 있는 일이 다가옵니다. 이제 갓 21살이 된 아이들이 슬슬 입대라는 의무를 다하기 위해 훈련소에 입소를 하죠..


이미 하신 분들도 있을거고 입영일자를 기다리는 이를 둔 친구, 애인 부모들이 많을 겁니다. 


그중에서 국내에서는 논산훈련소에 대부분 입소를 하게 됩니다. 이 때 그들이 어찌 잘지내는지 소식이 궁금할 수 밖에 없죠.


그리고 이들에게 힘이 되기 위한 편지를 보내기 위해 큰 관심을 가지고 이 글을 클릭 했을겁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은 윤군훈련소 홈페이지에서 어떻게 내 자녀를 찾고 편지를 보낼지, 근황 소식은 어떻게 받아볼지 알려주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육군 훈련소를 검색해줍시다.

 혹은 제가 드리는 URL (http://www.katcc.mil.kr )을 클릭해서 접속해주도록 하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상단의 여러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측에서 두번째인 참여마당에 마우스 오버를 해보시면 

"내자녀 찾기"가 있습니다. 빨간 네모로 표시도 해 두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내 자녀 찾기 서비스에 대한 육군훈련소의 안내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역병 및 보충역은 입엽한 날짜 다음주의 화요일 정오부터 전산화 되어 내 자녀 찾기 및 편지쓰기 작성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아직 기간에 닿지 않는 경우 기다려 주셨다가 제 포스트를 참고하여 내 자녀 찾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내 자녀 찾기를 하기 위해서는 훈련변의 입영 날짜와 생년월일, 이름이 필요합니다. 위 정보로 검색하시면 훈련소 내부에서 촬영한 포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훈련소에서는 총 2번의 촬영이 이루어집니다. 입영일 다음주 수요일에 하나, 입영 4주차 수요일에 하나 총 두번이 올라옵니다.


그리고 안내문 바로 밑에 위 필요한 정보 3가지를 활용하여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있습니다.




여기에 입영날짜와 생년월일, 훈련병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런데 입영날짜가 헷갈리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육군훈련소 훈련소에서 친절하게 각 입영날짜를 입력이 아닌 선택하는 방식으로 제공하기에 어려움 없이 선택할 수 있을겁니다!




일치하는 정보의 훈련병의 이름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포토와 등록된 편지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한다면 하단의 편지쓰기를 입력할 수 있으며 





교육연대 바로가기 기능을 통해 좀더 상세히 훈련병이 지내는 모습에 대한 소통을 나눌 수 있습니다.


보통 인터넷 편지들은 저녁시간 쯤에 나눠 받게 되는 점도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훈련 중 훈련병이 만발을 맞추는 성과를 이루면 전화도 하는 일이 있을겁니다!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