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추석음식 칼로리 알아보고 운동합시다 (총정리)

by 알아두면좋은 2017. 9. 27.
반응형

추석음식 칼로리 알아보고 운동합시다 (총정리)



 


명절에는 음식이 뭐니뭐니해도 많이 따르죠. 기름 좔좔 흐르는 전에서부터 맛나는 떡, 과일, 고기, 생선 등 정말 배부르게 보내지 싶습니다

이번 연휴는 10일에 달하는 것으로 정말로 길기도 합니다

 

나중에 직장으로 다시 갈때가 걱정일것도 같네요 ㅎㅎ

 

 

그 중에 추석에서 우리가 먹는 음식들의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물론 먹을때는 걱정없이 맘껏 즐겨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알아두고 얼마나 운동을 해야할지 생각도 한다면 건강한 내몸 만들기에 큰 도움이 되겠지 싶습니다.

 

추석음식 칼로리 알아보고 조심합시다.

 





1. 갈비찜, 불고기

 

추석음식엔 정말 많은 것이 있지만 주로 나오는 메인 디쉬가 있다면 갈비찜이나 불고기죠

갈비찜은 1인분에 531kcal를 제공하며, 밥에 반찬까지 생각하면 우리 배가 참 즐거워하겠죠.







불고기의 경우 450~500kcal 사이를 제공합니다.

 



2. 산적

고기를 간장에 맛나게 간을 치고 구워서 먹는 산적은 정말 빼먹을 수 없는 추석음식입니다.

보통 한개당 100kcal를 넘는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3. 약과

전 약과가 정말 좋아서 마트에서도 잘사먹는 편입니다. 다만 이게 당덩어리라 1개에 200kcal 정도를 나타냅니다 ㅎㅎ 먹는만큼 각오는 해야겠습니다.

 

 



4. 송편

송편은 추석의 상징이죠. 1인당 5 개 정도만 먹어도 330kcal 정도를 나타낸다고 해요. 이는 밥 한공기랑 준하는 양이네요 ㅎㅎ 역시 들어가는게 많아서 그런가 봅니다.



 



5. 꼬치전

꼬치전은 100g 580 정도 됩니다. 기름과 전분 환상적인 조화죠

 


6. 식혜

 

식혜는 아시겠지만 당과 쌀 ㅎㅎ의 강한 조합입니다. 한 컵에 250kcal을 제공합니다. 그래도 기름기 넘치는 추석음식을 먹고 나면 식혜한잔이 참 개운하죠

 




이를 통해 우리는 추석음식을 먹으면 필연적으로 체중이 증가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ㅎㅎ 며칠 즐겁게 먹고 신나게 운동해야지 싶습니다. 


모두 좋은 명절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