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교보문고 재고확인 정리

by 알아두면좋은 2018. 4. 7.
반응형


요즘은 책을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맛이 따로 있지요

공감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직접 현장에서 종이를 만지는 그 촉감과 내용을 살펴보기 좋은 그 고요함

이런 여러점들이 저로 하여금 서점을 방문하게 만드나 싶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책을 그리며 방문했을때 찾던 책의 재고가 없다는 점원의 안내만 받는다면 참 당혹스럽죠

목표를 잃은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여러분들은 그런 경험을 겪지 않길 바라며 사전에 집에서 편히 알아볼 수 있는 재고확인법을 알립니다.




<교보문고 재고확인>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교보문고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즉 교보문고에 먼저 접속해주도록 합니다.



교보문고 홉페이지입니다.

여기서 재고 확인하고자 하는 책을 검색해줍시다.


저는 얼음과 불의 노래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여러 시리즈에 대한 검색 결과가 따르네요.



책이 외국서적이다보니 외국서적과 국내번역본 등 다양하게 분류되어 나옵니다.

우선 중요한 것은 찾고자 하는 책을 정확히 선택해야합니다.



저는 여기서 시리즈 중 가장 유명한 "왕좌의 게임"을 선택했습니다.

책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따르네요.


여기서 판매가, 제휴 할인가, 통합 포인트 정보 및 배송비는 어떤지 도서 상태는 어떤지 등등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고가에 대한 정보도 찾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무튼 좌측에 위치한 매장 재고 , 위치 부분을 눌러줍시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매장별 재고에 대한 안내가 따릅니다.

안타깝게도 제가 바라는 서적은 전지점에 없네요 ㅠㅠ

즉 절판된 서적이라 그렇습니다.


어떻게 보면 좋은 예입니다. 

이런 체크 없이 광화문 점을 방문했다면 헛걸음이었을테니까요.

여러분들이 찾는 책은 있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주의하실 점이 재고수량은 실시간으로 변하기에 몇 없는 서적은 매장에 전화를 먼저 주는걸 추천합니다.



하지만 이대로 끝나서는 좋은 예시가 안되겠죠?

그래서 저는 다시 연탄길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이철환 작가의 가슴 따뜻한 소설집입니다.


운좋게도 이번에는 오프라인 매장 재고 확인이 되었습니다.

여러 지점에 한 두권씩 있기에 꼭 매장에 전화를 해보는게 좋겠더라구요.


여기서 원하는 지점을 클릭하면 도서의 위치도 알 수 있으니 따라 클릭해보세요.



그럼 위와 같이 재고와 정확한 매장 내의 도서 위치를 알립니다.

이를 인쇄해서 들고간다면 점원도 빠르게 안내해주지 싶습니다.


하지만 매장의 위치를 잘 모르겠다구요?

포스팅 하는 김에 매장 위치 찾는 법도 정리합니다.

참고로 아래 방법으로 접근해서 해당 지점에 원하는 서적이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매장 위치 찾기>




홈페이지 메인화면으로 돌아갑시다.

그럼 상단 좌측에서 매장 안내란 영역을 발견할 수 있을겁니다.

눌러줄까요?



그럼 국내에 있는 전 매장에 대하여 지역구 단위로 안내를 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알고자 하는 지점에 대해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교보문고는 41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지요

저는 여기서 서울 광화문 지점을 눌러보았습니다.



교보문고 최대지점인 만큼 멋진 사진이 드러나네요.

즉 광화문 지점을 나타내는 사진과 함께 간단한 영업안내가 따릅니다.

대표전화번호는 1544-1900, 필요하다면 이용할 수 있는 팩스번호

정기휴일과 영업시간 (9:30 ~ 22:00) 등이 따릅니다.




여기서 하단을 보시면 공지사항과 도움 메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약도/주차 를 눌러봅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주변 편의시설, 광화문 지점 내에만 집중한 보유도서 검색, 안내도 및 공지사항에 따른 행사 참조가 가능합니다.



그럼 저처럼 약도를 볼 수 있습니다.

친절하게도 푸른선과 붉은선으로 구분지어 어떻게 접근할지 안내하고 있습니다.


위 내용들을 잘 참고해서 교보문고에서 원하는 책을 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