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귀뚜라미보일러 고객센터 이용법

by 알아두면좋은 2018. 4. 9.
반응형


모두들 집에 보일러 하나쯤은 있으리라 봅니다.

가스, 기름 다양한 방식으로 집을 뎁히는데 도움을 주는 보일러는 가정 상황에 따라 하나씩은 꼭 있는 법이죠

특히 환절기인 요즘에 날이 덥다가도 춥곤 하니 고장이라도 난다면 참 여러모로 불편할겁니다.

그럼 여러분들은 담당 기사나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야할 것입니다.

보일러 증상과 상황에 맞춰 어디에 연락을 취해야할지 상세하게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귀뚜라미보일러 고객센터>

오늘다루는 내용은 귀뚜라미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하여 다룬 문서입니다.


고객센터 연락처 : 1588-9000


위 연락처로 전화하여 파악한 증상에 대한 상담을 나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에 대해 전혀 모르고 전화를 준다면 서로 소통에 불편이 있기 마련입닌다.

그렇기에 아래에 서술한 자가진단 메뉴얼을 참고해서 내 보일러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살펴본다면 상담시에나 AS신청시에나 큰 도움이 되니 참고해주세요


[자가진단 메뉴얼]


시간과 여유가 있다면 고객센터를 통하기보다는 직접 진찰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지요?



귀뚜라미 보일러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음 화면을 볼수 있으며 여기서 아래의 귀뚜라미보일러 사이트 보러가기를 선택해줍니다.



우리의 영원한 갓떼리 누나인 홍진영씨가 반겨주네요 ㅎㅎ 여기서 우측의 고객센터 란에 마우스를 올리면 자가진단메뉴얼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이용하는 보일러 범주를 선택하고 모델명을 검색해주도록 합시다.

좋은 예를 위해 가스보일러의 거꾸로 콘덴싱 보일러를 검색해보겠습니다.



3건의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여기서 찾는 거꾸로 콘덴싱 보일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직후 에러코드별에 따른 증상내용을 자세히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보일러의 수온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듯 하니 에러코드 04의 상세보기를 해보겠습니다.



그렇게 보니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반드시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라고 하네요 ㅎㅎ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모양입니다.


이번에는 볼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경우를 알아봅니다.

에러코드 01의 항목이네요.



여기서는 몇가지 조치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을 시도해볼 것

가스밸브 잠겨있는 여부 보기

버너 이상과열인지 등등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상황에 대해 알아보기 딱 좋은 자가 진단 메뉴얼입니다.





[서비스센터 찾기]

이용하고 있는 귀뚜라미 보일러의 A/S나 관련 상담을 어디로 해야할지 서비스센터의 전화번호를 안다면 더 서비스 받기 좋아집니다.



이번에는  서비스센터 찾기 영역을 선택해보겠습니다.



먼저 각 서비스센터(고객센터)의 영업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보일러가 한창 필요할 환절기 당시에는 주말 영업, 제일 바쁜 동절기는 08~24시 자정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반대로 하절기에는 18시에 영업을 마치며 주말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단, 동절기 심야시간 군단위 이하 지역은 A/S 접수 및 상담만 가능하다 하네요.



그리고 이어서 우리지역에 있는 서비스센터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난방 / 시도 /군구로 선택해서 검색 가능합니다.

저는 서울 동작구 지역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2건의 검색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상세한 주소와 연락처를 볼 수 있네요.

저는 여기서 동작대리점을 상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그러자 상세한 지도 위치와 대표자의 이름과 책임 지는 지역에 대한 구체적인 도로명 주소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우리집을 보는지 알아보면 참 좋겠네요.


이렇게 담당 서비스지역과 해당 고객센터 연락처를 알고 연락주면 상담시에 도움이 될 겁니다.






[A/S신청 & 문의하기]

이번에는 고객센터 영역의 A/S 신청 & 문의하기를 선택해줍시다.



크게 A/S 신청과 문의하기 두 영역 중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전달 가능합니다.

먼저 A/S 신청의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름, 전화번호, 비밀번호, 주소, 제품과 증상에 대한 내용을 기재합니다.

당연하지만 허위사실을 적으면 서비스받을때 불편함이 있을거에요.

그리고 위 개인정보 취급에 동의를 표해야합니다.



단 A/S 신청 서비스 요금은 일반 가정용 보일러는 출장비 1,5000원이 부과됩니다.

이외 대체휴무일이나 심야시간(21:00~08:00) 시에는 20,000원입니다.

이외 온수기 심야전기 화목 펠릿 보일러는 30,000원의 출장비가 청구된다는 점

그리고 경우에 따라 내용이 추가 발생할 수 있는 점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