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살다보니 체크카드를 잃어버릴 때가 많더라구요. 잃어버리면 당장 atm 사용에 참 곤란한 편입니다. 사실 이런것보다도 어떤 나쁜 마음을 먹은 분이 체크카드를 주워서 결제라도 해버리면 돈을 돌려받기까지도 매우 수고스런 과정을 겪어야 한단겁니다. 분실신고는 어떻게 하고 재발급은 뭐가 좋을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목차
분실신고 방법
전화로 하는 방법과 모바일 앱을 통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모바일 앱/웹
농협 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 접속합니다.
MY NH 항목을 살펴보면 "분실신고" 체크가 가능합니다.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페이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은행공용인증서를 가지고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보유 카드를 확인하고 언제 어떤 장소에서 분실했는지 기입해주세요.
그럼 완성!
고객센터를 통한 분실신고
1644-4000 번으로 연락하면 농협 고객센터로 연결됩니다.
여기서 분실신고 업무를 선택하고 본인인증을 거치고 완료하면 됩니다.
상담사 연결과 서비스 이용은 24시간 항시 운영되고 있기에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재발급 방법
아까 이용했던 모바일 앱이나 웹에서 "분실신고" 페이지로 다시 가줍니다.
하단에 신용/체크카드 신고해제/재발급 서비스를 발견할 수 있고 이용 가능합니다.
재발급 이전에 카드를 발견했다면 신고해제를 하시면 되고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재발급 신청 하도록 합시다.
수령 받을 주소지를 선택하고 발급해주시면 완료!
해당 과정에 1,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농협 상황에 따라 달리한답니다 ㅎㅎ
당황하지 말고 재발급 서비스까지 이용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