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발등 인대 늘어났을때 조치입니다.

by 알아두면좋은 2018. 4. 28.
반응형



발은 우리에게 있어 매우 소중한 기관입니다.

없으면 걷지도 못할 것이고 다친다면 부둥켜 안고 엉엉 울어야 할겁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운동을 하다 접질리거나 넘어지거나 하다보면 인대가 붓는 현상을 볼겁니다.


단순히 다친게 아니라 발등의 인대가 늘어난 상황이라면 그 증상을 살펴보고 조속히 조치를 취해야 할겁니다.

안그러면 더 큰 아픔으로 이어지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발등 인대가 늘어났을때 어떻게 대응해야하는지 알려드릴까합니다.





(증상)



인대가 늘어난 발등에서는 붓기, 큰 멍 현상이 드러납니다.

부상 부위를 잘 살펴보고 위와 같이 붓기나 멍이 있는지 잘 살펴봐야합니다.


만약 붓고 멍이 시린 인대에 문제가 있는 상황으로 보인다면 성급히 제발로 걷기를 반복하다간

더 큰 부상으로 이뤄지니 아래 방법을 이용하세요.


(대응)




인대가 늘어났을 때는 치료받는게 우선이지만 당장 긴급히 어떻게 하면 도움이 될지 정리해보았습니다.


1. 청 테이핑



만약 근처에 청 테이프가 있다면 긴급하게 상처인대부위를 겹겹이 둘러 보호하는 용도로 쓸수 있습니다.

단 아무래도 테이프 접착력의 한계가 있기에 발목과 발등에 힘이 들어갈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발등의 부상을 완전히 보호하지는 못한 다는 뜻이지요.


그래도 이정도 조치를 통해 오랫동안 깁스생활을 할 것을 조금 더 줄여줄 수 있습니다.


2. 붕대



붕대를 감아 테이핑 처리해서 고정 시킨뒤 다리를 들어 심장보다 위로 위치하게하여 피의 흐름을 돕습니다.

그리고 구급차나 주변 지인을 연락하여 병원으로 이송시켜주도록 요청합니다.






3. 냉찜질



얼음을 담거나 수건을 적셔 차갑게 하여 붓기가 생긴 발등을 덮어줍니다. 

이는 잠시나마 통증 완화와 붓기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간단한 대응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물론 위 사항은 전문적인 치료를 받기 전의 대응이기에 근본적인 해결이 되진 않습니다.

따라서 위 사항중에 동원 가능한 내용을 확인 한후 앱뷸런스가 지인, 부모의 도움을 통해 병원으로 이송해야합니다.

이때는 특히 발을 쓰지 않도록 자제하셔야 치료기간이 더 단축될 것임을 기억해주세요.


또 병원에서 이뤄지는 치료는 어떤지 궁금하실 텐데, 상처부위에 대한 주사나, 물리치료를 통하며, 보조기와 깁스를 통한 장기 치료를 받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