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업종별 평균 연봉 간단한 확인법

by 알아두면좋은 2017. 11. 28.
반응형

업종별 평균 연봉 간단한 확인법


한국에 살면 궁금하지 않을 수 없는 사항입니다.

각자 자신의 꿈이 있고 그렇지 못하더라도 무슨 일을 하나쯤은 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레 내가 선택할 업종의 소득 정도는 얼마일까 궁금해하는게 인지상정입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간단히 어렵지 않게 업종별 연봉이 어느정도인지 알려주고자 합니다.



그 정보는 여러 구직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사람인을 추천드립니다.


사람인 홈페이지에 들어서면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만 여기서 "연봉정보"를 선택해보세요.











먼저 좌측메뉴를 보시면1000대 기업 연봉 정보부터우리가 찾고자 하는 산업별 업종 연봉 정보까지 볼 수 있는 메뉴를 준비해뒀습니다.






또 기본적으로는 대기업, 중견, 공기업 등의 연봉 TOP 순위를 정리해뒀으니 참고하기 정말 유용하지 싶습니다.




저는 여기서 서비스업종의 연봉을 체크하려고 서비스업종을 선택해보았습니다.


1위로는 대구개인택시엘피지가 보이네요 (AS 카센터 주유)


또한 찾아보고자 하는 최소연봉 설정도 가능하니 이를 적극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