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남은 회 보관, 냉동? 뭐가 맞는지 알아냈어요!

by 알아두면좋은 2021. 11. 7.
반응형

야간에 배달로 시켜먹을 때 적당히 출출함과 포만감 채우기 그리고 은근히 술안주로 쓰다 남기 좋은 음식을 하나 꼽자면 전 회를 말할겁니다. 근데 해산물이기도 하고 이걸 보관을 어떻게 해야 신선도를 잘 유지하면서 맛나게 다시 먹을 수 있을까요? 알려드릴게요.

 

 

남은 회 보관방법

올바르게 회를 보관하는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요? 아마 기본적으로 냉장고를 떠올릴 거에요. 이게 과연 옳은 선택일지 한번 확인해봅시다.

 

냉장보관 정답인가? > 회를 언제 먹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회를 하루 이틀내로 먹을 예정이라면 냉장보관도 훌륭한 보관수단입니다.

 

단 이 때 회 밑에 장식으로 깔아둔 천사채, 무채는 버리는걸 권합니다.

의미도 없거니와 우리가 젓가락질 하면서 타액이 장식에 묻을 확률이 큽니다.

 

더 맛있게 보관하는 방법

회를 포장용기에 랩을 씌어 공기가 빠져나가는 걸 최대한 막아주세요.

회 내의 수분이 전부 증발하게 되면 원래 먹었던 그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사라지고 딱딱해지는 편입니다.

이게 왜 우리가 회를 냉장고에 넣을시 맛이 떨어지는가에 대한 답입니다.

 

 

냉동보관은?

회 같은 해산물을 냉동보관 하는 것은 비추천합니다.

해동 시 많은 시간이 걸리는 데다가 해동 과정에서 수분이 녹아 증발하고 딱딱하고 맛없는 회로 변할 뿐입니다.

 

절대 피해야 할 회 보관 방법

남은 회를 절대 상온이나 실온에서 보관하거나 방치하지 마세요. 시간이 지날수록 신선도와 식감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건 물론 부패가 빨리 진행됩니다. 시큼한 회를 먹고 싶진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오래 지난 회 처리방법

냉동으로 장기간 둔 회를 어떻게 처리하면 좋은가? 그냥 꺼내서 해동해서 먹는건 별로입니다. 앞서 얘기했듯 식감은 이미 회라고 하기도 민망합니다.

  • 매운탕이나 국거리에 첨가해 먹기
  • 생선전으로 튀겨 쓰기

이정도가 차선책이 되겠습니다. 제일 좋은건 회는 그때 다 먹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